“오는 8일과 9일 지방선거 사전투표 하세요”
“오는 8일과 9일 지방선거 사전투표 하세요”
  • 복지TV 세종.중부방송
  • 승인 2018.06.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표 안내도
투표 안내도

 

세종특별자치시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오는 8일과 9일 사전투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

사전투표는 선거일 전 해당 기일에 사전 투표소가 설치된 곳이면 전국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로 오전6시부터 오후6시까지 가능하다.

세종시는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렵거나, 지난 5월 22일 이후 전입한 시민들에게 오는 8일과 9일 사전투표 기간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선거에서 세종시민은 시장, 교육감, 시의회의원, 광역의원비례대표 후보들에게 1인 4표를 행사한다.

사전투표는 투표소 입장→ 신분증 제시 및 본인확인 → 투표용지 수령 →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 투표함에 투표지 넣기 → 퇴장 순으로 진행된다.

세종시 선거구 밖에 주소를 둔 관외선거인은 신분증 제시 및 본인확인 → 투표용지와 주소라벨이 부착된 회송용봉투 수령 →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후, 회송용봉투에 넣어 봉함 → 투표함에 회송용봉투 넣기 → 퇴장 순이다.

세종시는 오는 7일 시장 권한대행과 실·국장을 중심으로 8개 점검반을 구성, 3차 모의시험 등을 통해 사전투표 업무를 최종 점검한다.

시 관계자는 “3차례에 걸친 사전투표 모의시험과 현장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편안하게 사전투표를 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시민 모두가 빠짐없이 소중한 한표를 행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사전투표는 별도의 신고나 신청 없이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명서만 지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