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노인복지관‘제23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개최
대전시노인복지관‘제23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개최
  • 인재환 기자
  • 승인 2019.10.0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0세 어르신에 대한 장수 시민증과 청려장 전달

9.30.() 대전시 노인복지관(관장 김인원)에서 23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행사에는 ()대한노인회 대전시 연합회 이철연 회장, 허태정 대전시장, 대전 시의회 김종천 의장, 대전시 교육청 설동호 교육감, 대전 시의회 윤용대 시 부의장, 관내 사회복지기관 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부포상과 대전시장 표창, 대한노인회 중앙회장 표창, 대한노인회 대전시연합회장 표창 등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자 20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또한 100세 어르신에 대한 장수 시민증과 청려장 전달에 중구 강흥식, 이경희 어르신이 수여됐다.

기념행사 축하공연으로 청춘 댄사모의 댄스스포츠 공연, ()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연합회 (회장 이철연) 오카리나팀의 축하공연, 대전시 노인복지관 장수춤반, 사랑의 사다리 봉사단 등 노인의 날을 위해 흥겨운 공연이 제공되었으며, 복지관 주차장에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대전광역시립제2노인전문병원, 신탄보청기, ()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연합회 자원봉사클럽 등이 이날 참석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하였으며, 대전시노인복지관은 먹거리마당 부스를 열어

수육, 과일, , 등의 음식을 제공하였고, 복지관 행복식당에서는 1,0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육개장을 대접했다.

허태정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대전시도 고령사회로 접어들었으며. 우리사회 경제발전에 비해 노인복지는 열악한 실정이다. 대전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인프라를 확충하고 양질의 복지정책을 제공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보내시도록 대전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철연 회장은 기념사에서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참석해주신 내빈 및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 지역사회에 노인 복지증진과 권익신장을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의 감사 인사드리며, 노인의 날 준비한 행사를 마음껏 즐기고 행복한 날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인원 관장은 우리 복지관을 이용하고 계신 어르신들과,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참석하시어 즐겁고 행복한 노인의 날이 되시길 바라며, 각계각층에서 노인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우리 어르신들은 행복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