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온실가스 감축 ‘저탄소 책임행동’ 위한 MOA체결
지구온실가스 감축 ‘저탄소 책임행동’ 위한 MOA체결
  • 이경 기자
  • 승인 2020.01.01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년 1월1일, 한국인성문화진흥원-믹스테인먼트
이두원 한국인성문화진흥원장과 믹스테인먼트 이정훈 감독이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두원 한국인성문화진흥원장과 믹스테인먼트 이정훈 감독이 서명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인성문화진흥원(이사장 이두원)과 믹스테인먼트(대표 이정훈)는 경자년 11일 저탄소 생태계 문화콘텐츠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갖고 양 기관은 대국민 건강하고 안전한 O2O 소비책임행동 융복합 플랫폼 저변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손을 잡았다.

이날 협약식은 대전광역시 가양동에 위치한 신도빌딩 5층 아시아타임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양사 임원진 및 실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미 있게 진행됐다.

양사 임원진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양사 임원진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4차산업시대로 향한 대국민 저탄소 생태계 보급운동을 전개하여 농식품과 수산물 등에 적용 발굴하여 건강100세시대에 안전성 관리 정보를 공유하고, 국민들이유해화학 물질에서 해방된 저탄소 상품을 공급해 건강한 소비문화를 구축 추진해 나아갈 것을 협력키로 했다.

양 기관의 세부계획은 저탄소생태계 풍토조성 문화콘텐츠 발굴 문화기술 개발.보급 양질의 일자리 창출 O2O소비책임 행동 저탄소 융복합 플랫폼사업 온실가스 저감 등을 성실하게 이행한다는 계획이다.

양사 대표들과 임원진들이 케이크 절단식을 하고 있다.
▲양사 대표들과 임원진들이 케이크 절단식을 하고 있다.

아울러 양 기관의 이번 협약으로 국민들에게 저탄소 상품운동의 전개로 지구 온실가스 감축은 물론, 고정화된 소비 패러다임을 새롭게 바꾸어 나가자는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

한편, 유엔기후변화협약(UN Framework Convention on Climate Change, UNFCCC)19926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개최된 유엔환경개발회의(UNCED)에서 채택된 것이다. '리우환경회의'라고도 불리는 이 자리에서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이 '공동의 그러나 차별화된 책임'에 따라 각자의 능력에 맞게 온실가스를 감축할 것을 약속했다.

프랑스 파리에서 제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1)가 열렸는데, 이 자리에 150개국 정상이 모여 20201월부터 적용될 '신 기후변화 체제(New Climate Regime)'의 기틀을 마련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