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형 자원 재활용 순환 경제 사업 추진
대전 서구형 자원 재활용 순환 경제 사업 추진
  • 복지TV 중부방송
  • 승인 2021.04.0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脫) 플라스틱·탄소중립 도시 목표 자원 순환 사회 조성-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탈() 플라스틱 사회 전환, 탄소중립 도시를 목표로 주민들이 쉽게 참여하고 체감하는 자원 순환 문화 정착을 위한 서구형 자원 재활용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폐기물 급증에 따라 올바른 분리배출과 함께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이 갈수록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구는 올해 5개 단기사업, 3개 장기사업 총 8개의 세부사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다.

서구형 자원 재활용 사업은 탈 플라스틱 사회 전환을 위한 주민 참여 유도 AI를 활용한 비대면 분리배출 활성화 관 협력 재활용 활성화 사업을 중심으로 한 탄소 중립의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 사회 기반 조성을 중점 사업 방향으로 설정했다.

단기 사업으로 테이크아웃용 종이 덮개 보급 종이팩 친환경 화장지 교환 공공기관의 솔선수범을 위한 경진대회 추진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을 위한 재활용정거장 설치 전담 홍보 일자리 사업 추진 등 주민 참여와 실천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장기 사업으로는 대형매장과 연계한 빈 병 무인회수기 설치사업 관내 학교 재활용 분리배출 교육 투명페트병 수거를 위한 체계 구축 등의 민관 협력 사업으로, 앞으로 관계 기관과 추진 시기 및 예산 등에 관해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장종태 청장은 자원 순환 사회 조성의 시작은 구민과 함께하는 실천이라고 생각한다탄소 중립과 탈 플라스틱이라는 사회 전환의 시대를 맞아 서구에 맞는 자원 순환 경제 조성을 위한 사업을 다각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