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大, 세종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영상大, 세종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이장원 기자
  • 승인 2018.11.2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발달장애인 맞춤형 개인 서비스 기대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 안우상 교수, 이정원 세종발달센터장이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 안우상 교수, 이정원 세종발달센터장이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가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21일 오전 11시 세종발달센터(세종시 새롬동) 교육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 안우상 교수, 이정원 세종발달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영상대학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지역의 대표 방송영상특성화전문대학이며, 세종발달센터는 지역 내 발달장애인의 개인별지원계획 수립과 서비스연계, 권익옹호를 담당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전에도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센터 운영에 있어 사전 교류 및 자문을 통해 유기적인 관계를 가져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파악하고 욕구에 맞춰 지원할 수 있도록 협업할 예정이며, 특히 한국영상대학교의 사회복지과 교수진을 통한 정기적 자문 및 교육을 통해 발달센터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 안우상 교수는 발달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 현장의 생동감을 미래의 사회복지사인 사회복지과 학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고, 이정원 세종발달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회복지 현장과 학계의 결합을 통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