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행복한 섬’ 실현 위한 실행방안 논의
‘더 행복한 섬’ 실현 위한 실행방안 논의
  • 복지TV 중부방송
  • 승인 2021.05.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 가꾸기 종합 계획 관련 단위사업 시행계획’ 보고회 개최

 

충남도는 2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섬 가꾸기 종합 계획 관련 단위사업 시행계획보고회를 개최했다.

이필영 행정부지사와 섬 가꾸기 추진단, 섬 가꾸기 자문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이번 회의는 실·국별 보고, 종합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도는 올해 1지속가능한 더 행복한 충남 섬을 비전으로 누구나 살고 싶은 안전하고 안정된 일상 희망을 꿈꾸는 활기차고 풍요로운 삶 누구나 가고 싶은 미소 가득한 정 자연이 빚은 아름답고 쾌적한 품위 있는 예술 등 4가지 목표를 담은 섬 가꾸기 종합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러한 종합 계획 이행을 위해 실·국별로 마련한 총 75건의 단위사업 시행계획을 공유했으며, 추진 현황 등을 점검했다.

신규 단위사업으로는 섬 국제 비엔날레 친환경 모빌리티 보급 지원 섬 행복센터 건립 운영 등 35건을, 계속사업은 특색 있는 둘레길 조성 도서지역 해양쓰레기 전용운반선 건조 갯벌 생태계 복원 등 40건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회의를 통해 수렴한 자문위원 의견을 검토해 지속가능한 더 행복한 섬을 실현할 수 있는 단위사업 시행계획을 상반기 내 수립할 예정이다.

이필영 부지사는 지속가능한 섬 발전과 섬의 잠재 가치를 발굴해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섬이 되도록 전 부서와 함께 더 행복한 섬 가꾸기를 실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섬_가꾸기_종합계획_관련_단위사업_시행계획_보고회
섬_가꾸기_종합계획_관련_단위사업_시행계획_보고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