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정 추진
대전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정 추진
  • 이장원 기자
  • 승인 2022.01.1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시, 병원명칭에 기업명 사용 및 병원장 임명 협의 조항 폐지 입장

 

대전시는 10일 공공어린이재활병원과 관련하여 넥슨 명칭사용 및 병원 운영에 관여하는 것은 적정하지 않다는 대전시 입장을 넥슨재단에 전달하고, 현재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대전시 이동한 보건복지국장은 10일 오전대전시와 넥슨재단의 업무협약에 대해 기자브리핑을 실시하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에 대해,

대전시에서 최초로 건립하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장애어린이를 둔 부모님들의 오랜 숙원이자 당연히 해야 할 사업이었으며, 협약 당시 병원 규모 확대 요청에 따른 지방재정의 부담이 있었던 상황에서 넥슨재단의 100억 원 후원은 지방재정부담과 병원 규모 확대 요청 해결이라는 긍정적 의미가 컸다.”고 협약체결 상황을 설명했다.

 

이에 대전시는 201910월 넥슨재단과 세부 실시협약을 체결했으며, 세부협약에는 대전충남넥슨어린이재활병원으로 기업 명칭 사용 병원장 임명 시 대전시와 넥슨재단의 협의 넥슨재단 운영위원회 참여 20억 이상 사업비 증감 시 대전시와 넥슨재단의 협의 등이 담겨있다.

대전시는 의회, 시민단체, 병원 명에 기업명 사용할 수 없다는 보건복지부 의견 등을 받아들여 병원명칭에 기업명을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며, 병원장 임명 등 인사에 관련해서는 불합리한 내용으로 판단되어 협약 내용에서 제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