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지자체 혁신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대전 서구, 지자체 혁신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복지TV 중부방송
  • 승인 2022.02.1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유일 3년 연속 선정, 재정인센티브 확보
서구청 전경 사진
서구청 전경 사진

 

대전 서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관 자율 혁신 참여와 협력 포용적 행정 신뢰받는 정부 혁신 확산 등 5개 항목 14개 지표에 대한 평가 실시로 우수기관을 선정했으며 대전에서는 유일하게 서구가 선정됐다.

혁신평가는 지방자치단체의 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서구는 혁신환경 조성 및 추동력 확보를 위해 혁신업무 전담팀을 신설하고 일하는 방식 개선, MZ세대 의견수렴을 위한 밀레니얼 보드 구성·운영 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주민소통 플랫폼 ‘The 행복 서구커뮤니티를 구축하고 1004 주민정책참여단, 아동청소년 구정참여단 등의 운영으로 주민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냈으며, 주민자치회 전동 확대 운영으로 실질적인 주민자치 체계를 마련하였다.

특히, 전국 최초 기초수급 무연고자에 대한 웰다잉 시스템 마련 드론 항공촬영 지적재조사 사업 국내 유일 자전거 테마파크 갑천누리길 도심형 펌프트랙 조성등 주민이 체감하는 획기적인 혁신시책 추진과 협업·협치 기반 마련 등 지역사회 혁신 활성화를 위한 지원 노력 및 성과를 고루 인정받았다.

서구청 관계자는 모든 부서와 직원들의 노력으로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적극 행정을 통해 주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