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대전 서구 만든다!
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대전 서구 만든다!
  • 복지TV 중부방송
  • 승인 2022.04.13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부서별 관리감독자 및 담당자 교육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직무 교육 장면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직무 교육 장면

 

대전 서구는 13일 중대재해 예방 업무에 대한 공직자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하 중대재해처벌법관련 직무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현업종사자를 관리하는 감독자와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과 지난 1월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를 돕고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 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직무능력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안전교육 전문 강사인 한국안전기술원 강한호 이사를 초청해 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의무사항 및 처벌 안전보건 관리 체계구축 및 이행에 관한 조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에 대한 설명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부서별 조치사항 등에 대한 실무교육에 이어 질의응답 등이 이어졌다.

한편중대재해법은 근로자가 업무로 인하여 발생하는 산업재해와 관련해 경영책임자(자치단체장)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를 명시하고 있으며서구는 법 시행에 맞춰 지난 3월 전문 인력을 확보하는 등 안전·보건 관리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김현호 자치행정국장은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과 함께 부서별 관리감독자와 담당자 교육을 통해 관련 법률에 대한 이해와 실무 능력을 높여 중대재해 걱정 없는 안전한 대전 서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