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제1회 기업인의 날' 행사 개최
세종특별자치시, '제1회 기업인의 날' 행사 개최
  • 이장원 기자
  • 승인 2018.12.03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용창출.유공자 포상·비전선포식 병행
- 기업인 축제의 장 마련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주최하고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가 주관하는 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행사가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매년 12월 첫 월요일을 세종시 기업인의 날로 정한 세종시 기업인 예우와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올해 처음 실시된 것으로, 유공자 포상, 기업 비전선포식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관내 우수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기업 부문과 유공자 부문으로 나눠 시상됐다.

기업 부문에는 경영부문 대상이엔지 기술부문 엘이디라이텍㈜ ▲창업부문 에스엠에스 사회공헌부문 에프에이 4개사가 선정돼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을 받았다.

유공자 부문은 ▲㈜나노신소재 임창호 ▲㈜한국피이엠 배철우 ▲㈜에스켐 신군호 ▲㈜대명연마 김명묵 씨 등 4명이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을, ▲㈜다스코 송덕화 ▲㈜제원에이스산업 김수연 ▲㈜장남 임재덕 ▲㈜에프에이 금향숙 씨 등 4명이 세종상공회의소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에스엠에스, 에스피씨삼립, 와이팜영농조합법인, 두레마을, 레이크머티리얼즈, 대명연마, 한국바이오켐제약, 케이앤케이, 싸이텍 등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 기업 9곳이 시장상을 수상했다.

또 기업인들은 세종경제 발전을 위해 역량을 모을 것을 다짐하는 비전선포식이 새로운 100년을 향한 기업의 도전, 명품 세종을 만들겠습니다.’를 주제로 열려 행사의 분의기를 고조 시켰다.

한편 이춘희 시장은 우리지역 기업인들은 국가와 지역경제 발전을 담당하는 주역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미래를 창조하는 중소기업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