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도마1동 도시재생 주민·상인 공모사업 추진
서구, 도마1동 도시재생 주민·상인 공모사업 추진
  • 복지TV 중부방송
  • 승인 2022.05.0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현장 접수
도시재생 주민·상인공모사업 홍보포스터
도시재생 주민·상인공모사업 홍보포스터

 

대전 서구는 도마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 내 거주 또는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주민(상인) 모임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2022년 도마1동 도시재생 주민·상인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도마실 도시재생 사업지역 내 주민들의 역량 강화와 도시의 경제·사회적 활력 회복을 위한 사업으로, 일반공모와 주제공모 2개 분야(총사업비 5천만 원)에 대해 공모한다.

일반공모는 골목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모임 당 최대 6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도마1동 도시재생 주민·상인공모사업 활동사진
지난해 도마1동 도시재생 주민·상인공모사업 활동사진

 

주제공모는 도마실 지역(상권)의 특색 있는 마을 콘텐츠 개발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신청 가능하며, 모임 당 최대 1천만 원 이내 지원 예정이다.

사업 신청은 이달 17일까지 도마1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도마334, 042-536-9607)에서 가능하며, 기한 내 접수된 사업신청서는 선정위원회 심사 및 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황인덕 도시정책국장은 주민이 직접 마을의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이번 사업이 도마실의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주민의 역량을 강화하여 마을의 자립 기반을 다지는 사업으로 추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구는 도마1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시작된 2020년부터 도시재생 주민·상인 공모사업으로 도마큰시장 꽃밭 조성사업 스마일 도마일 가을음악회 도마큰시장/근린상가 디자인 지도 제작 변화하는 도마동(마을사진 달력 제작 나눔) 사업 등을 주민, 상인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