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천사 대전 중구 창립대회 - 시민 통일운동 점화!
통일천사 대전 중구 창립대회 - 시민 통일운동 점화!
  • 이장원 기자
  • 승인 2022.07.26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시민100여명 통일운동 및 통일특강 열려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이하 통일천사)대전 중구지회 창립대회가 지난 23일 오전 10시 한국효문화진흥원 별관 2층 드림홀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창립대회는 통일천사 대전 중구 회원과 통일운동에 관심이 있는 중구민과 대전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송활섭 대전광역시의원, 서인택 통일천사 공동상임의장, 김지현 통일천사 상임대표, 길준구 통일천사 사무총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환영 및 격려사,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환영사에 나선 전동생 중구지회 회장은 홍익인간을 바탕으로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이루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시민이 동참하는 통일운동을 전략적으로 펼쳐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송활섭 대전광역시의원은 통일은 씨앗을 뿌리고 함께 하여 열매를 거두도록 하자, 대전시민들이 적극동참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 했다.

 

또 윤양수 중구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국민에게 필요한 단체가 만들어지고 있어 기쁘고 열심히 동참 하겠다고 축사를 가름했다.

아울러 김지현 통일천사 상임대표는 격려사를 통해 통일은 시민의 변화로 이룰 수 있다며 중구지회 창립을 격려했고,

서인택 통일천사 공동상임의장은 특강에서 한반도 통일의 역사적 기회와 코리안드림의 제목으로 통일은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고 과정이며 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비전과 이상이 있어야한다며 홍익인간 의미를 부여하고 시민들이 앞장서고 정치권이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통일천사 대전 중구지회는 홍익인간의 이념을 바탕으로 생활형 시민운동을 통해 봉사와 세미나를 통해 활동을 전개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