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한겨울 열대과일 눈길
태안군, 한겨울 열대과일 눈길
  • 박기효
  • 승인 2019.01.09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면도 농가 바나나 시험재배 성공, 열대과일 재배 화제
오행팜 바나나
▲오행팜 바나나

태안 안면도 내 한 농가에서 대표적인 열대과일인 바나나 시험재배에 성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오행팜연수원대표인 이용권(52) 씨가 지난해 2,314규모의 시설하우스에서 바나나 10여 그루의 시범재배에 성공했다.

태안은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해 수입산 바나나보다 당도가 월등히 높으며, 보통 바나나 수확량이 1그루 당 평균 30~35kg인데 반해 이곳에서 재배한 바나나는 그루 당 수확량이 50kg에 달할 정도로 높은 생산량을 보이며 성공적인 재배를 하고 있다.

이용권 씨는 지난해 처음으로 바나나 재배를 시작해 현재 총 10그루를 재배하고 있으며 올 2월 말 첫 수확을 할 예정이다.

오행팜 파파야
▲오행팜 파파야

오행팜연수원에서는 바나나 시험재배와 더불어 또 다른 열대과일인 파파야를 주력 재배해 연간 4톤을 생산, 지난해 2000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파파야 등 열대과일은 국내에 거주하는 동남아 이주민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아 1년 내내 수요가 있어 최근 새로운 인기 작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용권 씨는 바나나와 파파야를 비롯해 커피, 올리브, 구아바, 한라봉 등 다양한 열대과일을 재배하고 있다앞으로 열대과일 판매와 더불어 체험프로그램을 만들어 한겨울 태안에서 열대과일을 직접 관찰하고 맛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관광객들에게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에서는 또 다른 열대과일인 황금향을 5농가 1.18ha 면적에서 연간 40톤가량 생산하고 있으며, 군은 1지역 1특산품 6차 산업화 시범사업으로 생산기반 확장 및 가공·유통·체험을 할 수 있도록 6차 산업 연계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