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2차 그린천사클럽 위촉식 가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2차 그린천사클럽 위촉식 가져
  • 인재환 기자
  • 승인 2019.01.25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지역에 사랑과 나눔을 전파하는 사람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1월25일 금요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제2차 그린천사클럽 위촉식을 진행하였으며 위촉명단에는 맹태호 어린이재단 대전후원회 수석부회장, 최승규․최선정 남매, 오세원․박동채 부부(영진샷시 대표). 법무법인 법승 대전사무소, (주)오케이렌터카․오케이모터스, 조재응 유플러스 치과 대표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 1월 10일 가진 제1차 그린천사클럽 위촉식 이후, 더 많은 후원자 분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제2차 위촉식은 약정서작성-후원금전달식-위촉패 증정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각자 다양한 동기를 가지고 대전지역의 어려운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일시 1,000만원 이상 혹은 월 30만원 이상 3년간 약정 후원에 참여하는 중고액 후원자분들께 감사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이영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후원회장과 방차석 서구의원(그린천사클럽 제안자)이 함께 참석하여 축하의 말을 전달하며 의미를 더했다.

□ 법무법인 법승 대전사무소는 평상시 노숙인 지원사업 등 지역사회 사회공헌을 실천해왔으며 가장 투명하게 기부할 수 있는 기관을 찾던 중 70년의 아동복지역사를 가지고 국내아동 복지사업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활동모습을 보고 그린천사클럽에 가입하게 되었다. 최승규․최선정 남매를 대신하여 참석한 남매의 어머니인 유금희 미성주간보호센터장은 7년 전 교통사고로 하반신 장애를 얻고 죽을 고비를 겨우 면한 아들을 보며 절망에 빠졌을 때 “엄마 난 몸을 잃었지만 지금이 더 행복해”라며 오히려 긍정적인 말을 해주는 아들로 인해 오히려 감사하고 기쁜 마음을 가지고 또 다른 어려운 상황에 있는 아동들을 돕고 싶은 생각이 들어 자녀와 함께 선뜻 참여하였다.

□ 또한, 맹태호 어린이재단 대전후원회 수석부회장은 2013년부터 어린이재단과 인연을 맺고 후원을 하던 중 작년부터 어린이재단 대전후원회 수석부회장으로써 활발히 활동하고 있고 어린이들의 지원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오세원․박동채 부부는 2017년에 365 초록우산 산타로 인연을 맺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히어로가 되어 꾸준히 후원자 발굴에 함께하고 있다.

□ (주)오케이렌터카․오케이모터스 역시 2018년 오케이모터스 사업 확장을 계기로 개업식 축하금과 물품을 전액 후원하는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실천하던 중, 기업의 이익을 사회의 환원코자 하는 뜻에 그린천사클럽에 가입하게 되었다. 또, 조재응 유플러스 치과 대표는 의료협동조합으로서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하는 조합원과 이사진들의 뜻을 모아 동참하게 되었다.

□ 박미애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장은 “많은 분들이 지인 추천 혹은 자발적인 이유로 그린천사클럽에 가입해주시고 계신다. 긴급구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지원되는 그린천사클럽의 후원금은 아동들에게 훨씬 더 안정적이고 계획적인 미래자금을 선물해줄 수 있다. 그린천사클럽을 통해 중․고액 후원자분들이 늘어나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 많은 아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후원자는 더 특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그린천사클럽이 대전의 나눔문화를 정착시키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한편, 그린천사클럽 가입은 기존 회원들의 추천 릴레이 혹은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042-477-4072)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으며 모인 후원금은 아이들의 의료, 학습, 주거 등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