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여성정책개발원, ‘시군 의원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 실시
충남도여성정책개발원, ‘시군 의원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박기효
  • 승인 2019.03.07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원장 양승숙)6일 세미나실에서 시군 기초의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지 역량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군 기초의원들이 성인지적 관점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의정활동에 활용 할 수 있기 위한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하여 정책과 조례의 제·개정 등에서 성인지적 관점이 반영된 사례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했다.

첫 번째 강의는 임원정규 성평등이음센터장이 성인지 감수성 UP’이라는 주제로 한국사회의 문화와 현실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성인지적 관점에서 재조명해보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했다.

이어 여성정책개발원 김영주 수석연구위원이 지역정책에서 젠더 이슈 찾아보기를 주제로 건강, 안전, 지역개발, 복지 등의 정책사업 사례를 통해 정책에서 고려해야 할 성인지적 관점의 요소가 무엇인지를 중점에 두고 강의했다.

세 번째 강의는 장래숙 대전광역시의회 입법정책실 연구원이 성인지적 관점에서의 조례 제·개정 사례 및 실무를 주제로 의정활동의 실질적 활동 방법들을 제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의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성인지적 의정활동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게 되었다, “이후에도 여성정책개발원에서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심화된 내용의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주기를 바란다로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