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위원회 ‘동심 4기’ 발대식 진행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위원회 ‘동심 4기’ 발대식 진행
  • 복지TV 중부방송
  • 승인 2021.05.1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명옥)은 어린이위원회 ‘동심 4기’ 참여 아동들을 임명하는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명옥)은 어린이위원회 ‘동심 4기’ 참여 아동들을 임명하는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소장 최명옥)은 지난 27() 아동의 참여권 증진을 위해 아동의 목소리로 마을 환경을 바꾸는 어린이위원회 동심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이 날 발대식에는 어린이위원회 참여 아동 11명과 대학생 멘토 5명이 모여 진행되었으며, 임명장이 전달되는 것으로 2021 어린이위원회 활동이 시작됨을 알렸다.

발대식에 참여한 최명옥 관장은 우리 집 안과 밖, 그리고 마을의 여러 문제에 대해 아동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정말 기쁘다. 아동이 권리주체자로서 힘을 기르고, 아동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라며 활동에 기대감을 보였다.

어린이위원회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우리 집 에서 나와 친구의 권리가 빼앗기는 상황을 직접 찾아보고 힘을 합쳐 개선을 요청하는 위원 활동이다. 대전종합사회복지관은 인근 초등학교인 대전비래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참여 아동을 모집하였으며, 앞으로 비래동이 더욱 더 아동 친화적 환경으로 나아가는데 일조할 예정이다.

한편, 2021 어린이위원회 동심 4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권리교육, 마을 탐색하기, 환경 개선하기, 결과발표회 등 활동을 올해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