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희망카페, 더 어려운 장애인에 나눔 펼쳐
충남도청 희망카페, 더 어려운 장애인에 나눔 펼쳐
  • 복지TV 중부방송
  • 승인 2021.12.13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복지법인 한빛인, 뇌병변 와상장애인에 기저귀 지원 성금 기탁 -

 

충남도청사 내 희망카페 운영법인인 사회복지법인 한빛인(대표이사 유황규)이 더 어려운 장애인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한빛인은 13일 도청 행정부지사실에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19년부터 올해까지 희망카페 운영 수익금 9400만 원을 뇌병변 와상장애인 200명의 기저귀 구입비에 써 달라며 지정 기탁했다.

 

희망카페는 종사자 10명 중 8명이 장애인으로 구성된 자립 경영체로 장애인이 직접 운영한 카페 수익금을 더 어려운 장애인에게 지원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필영 행정부지사는 장애인들에게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복지는 스스로 자리를 잡고 살아갈 수 있도록 일자리를 통한 생산적 복지라며 장애인들이 취업하고 운영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더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나눔사업을 함으로써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모범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일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더 많이 발굴할 것이라며 일하는 장애인들의 임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천안시 동남구에 소재한 사회복지법인 한빛인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공동생활가정, 장애인주간보호센터 운영 등 장애인 복지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보호, 재활, 자립 및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설립된 법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