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소인국테마파크의 유쾌한 반란
제주 소인국테마파크의 유쾌한 반란
  • 신한국 기자
  • 승인 2023.02.15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현의 마술사 신언엽 작가의 디오라마전과 VR아티스트 1세대 이재혁 작가의 미공개 작품들을 포함한 대규모 전시

제주의 명물인 소인국 테마파크 본관 전시장에서 재현의 마술사 신언엽 작가의 디오라마전과 VR아티스트 1세대 이재혁 작가의 미공개 작품들을 포함한 대규모 전시회가 2년간 열릴 예정이다. 

1전시관 신언엽 작가는 무대 디자인, 방송 및 영화감독으로 활동했던 경험을 살려 디오라마에 스토리, 음악, 조명, 홀로그램으로 구성된 융,복합 아트인 ‘엽스타일의 디오라마’ 를 선보인다.

2전시관에서는 빛으로 상상을 조각하는 VR 아티스트 1세대 이재혁 작가의 ‘POP & CON’이 전시된다. 조각을 전공한 이재혁 작가는  VR을 아트에 접목시킨 VR 아티스트 선두주자다. 상상속의 일들을 3차원 가상 공간에서 경험하는 VR 아트 체험존이다.  이번 작품들의 유형은 팝콘처럼 톡톡 튀는 젊은 감성과 작가의 손끝에서 태어난 아이콘들을 선보이는 전시로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본 듯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또한, 3전시관에서는 메타버스 증강현실(AR)을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쇼룸이 전시된다. 박물관, 아쿠아리움, 사바나 초원, 극지방, 갯벌 등에 직접 가지 않고도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QR코드만 찍으면 가상 공간의 전시물을 관람자의 현실 공간으로 불러와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과거와 미래, 현재가 공존하는 미래지향적인 전시관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전시장 운영 시간은 AM 9시부터 PM 6시이며, 입장 마감은 PM 5시이다. 문의 064 792 63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