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otlight' 허스키 보이스 가수 강지, 감동적인 음악 여정,
'K-Spotlight' 허스키 보이스 가수 강지, 감동적인 음악 여정,
  • 신한국 기자
  • 승인 2024.01.27 14: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강지 의 ‘다채로운 감정의 여정’
음악으로 소통하는 아티스트 강지의 이야기
허스키 보이스 가수 강지, 초대가수로무대 올라
허스키 보이스 가수 강지, 초대가수로무대 올라

 

'K-Spotlight'는 뮤지션을 제 조명하는 프로젝트로, 주인공은 허스키 보이스 가수 강지 다. 그녀는 음악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아티스트로, 그의 음악적 여정은 다채롭고 감동적이다. 어린 시절 섬에서 시작된 그의 음악적 여정은 오늘날 다양한 무대와 유튜브를 통해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있는 가수 강지 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본다.

 

음악 시작 동기는 무엇이었나요?

어릴 적에는 바다에서 노래를 부르는 해녀 외할머니와 어머니를 지켜보며 노래에 대한 흥미가 시작되었습니다. 작은 섬에서 살았지만 학업 문제로 인해 인천으로 전학을 와야 했습니다. 학창 시절에는 가요제와 같은 행사에 참여하며 조금씩 가수의 꿈을 키웠지만,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아서 취업하여 직장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음악에 대한 열망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지역 가요제 등에 참여하면서 음악 활동을 이어나갔으며, 어느 날 길을 걷다가 라이브 카페의 간판을 보고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결심했습니다. 직장을 그만두고 라이브 카페의 연습생으로 시작하여, 무대에서의 편안함과 환호와 박수의 짜릿함에 매료되어 본격적으로 음악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영향을 받은 음악 장르 혹은 아티스트는 누구인가요?

어린 시절 TV를 통해 이선희 가수님의 활약을 접하면서 그녀의 음악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녀의 노래를 들으면서 음악에 대한 새로운 세계를 열게 되었고, 음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더욱 커졌습니다.

 

또한, 이선희 가수님을 비롯하여 여러 장르의 가수들의 노래를 듣는 경험을 통해 저는 다양한 음악적 스타일과 장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각 가수들의 곡에서는 그들만의 감성과 메시지가 담겨 있어 저는 그 속에서 다양한 영감과 울림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그가 음악을 향한 열정을 더욱 키우고, 저만의 음악적 스타일을 발견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선희 가수님을 비롯한 다양한 아티스트들은 저에게 음악적 성장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나눔까지 열정적인 허스키 보이스 가수 강지,
나눔까지 열정적인 허스키 보이스 가수 강지<향기네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 혹은 공연은 무엇인가요?

음악적인 여정에서 빛나는 순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와 공연은 고등학교 시절 학교축제 가요제에서의 무대입니다. 전교생들의 환호와 박수가 가득했던 그 순간은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에 남습니다. 그때의 떨리고 설레는 감정은 지금도 저의 마음을 들끓게 합니다.

 

또한, 앨범을 발매한 후 정식 가수로서의 첫 데뷔<2010> 무대인 KBS 전국노래자랑 30주년왕중왕 결선에서 대상수상 무대도 잊을 수 없는 순간입니다. 그 무대에 서는 것은 큰 도전과 떨림이 동반되었지만, 무대를 마친 후에는 뭔가 아쉬움과 감격의 눈물이 함께 흐르는 감동적인 순간을 경험했습니다. 그 무대를 통해 저는 음악적 역량을 더욱 키우고, 음악으로 사람들에게 전하는 감동과 메시지를 더욱 크게 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느꼈을 것입니다. 이러한 소중한 순간들은 음악적인 여정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을 것입니다.

 

음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음악은 저에게 단순한 소리가 아니라 삶과 희망을 의미합니다. 저의 목소리를 통해 전달되는 노래는 듣는 이들에게 위로와 기쁨을 줄 뿐만 아니라, 삶과 진심이 담긴 소중한 메시지를 전달 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에게 음악은 가사나 멜로디만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진정한 마음을 전달하는 매체로서 엄청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심과 열정이 담긴 노래가 듣는 이들에게 큰 위로와 용기를 줄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최근에 들은 좋아하는 음악 혹은 앨범이 있나요?

최근에는 현대 음악뿐만 아니라 과거의 오래된 노래들에 대한 흥미도 높습니다. 이러한 관심은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음악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것을 통해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 특히 고인이된 배호가수님의 음악에 대한 관심은 그가 음악적으로 끝없는 영감을 준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다양한 음악적 영감들은 저의 음악에 새로운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감성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함께한 추억이 담긴 과거의 노래들은 새로운 음악적 모험의 출발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음악의 메시지나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나요?

작곡가나 가수의 의도나 감정을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저는 해석과 감정을 담아 가사를 통해 명확하게 전달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를 통해 청취자들이 저의 음악을 통해 메시지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저의 음악이 더욱 소통적이고 감동적으로 다가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신의 음악에 대한 큰 목표나 꿈이 있나요?

먼저, 더 많은 사람들이 강지라는 이름을 듣고서는 저를 알아볼 수 있는 가수가 되는 것이 중요한 목표입니다. 저는 어떤 사람이든지 저의 음악을 듣고 감탄하고 이해할 수 있기를 바라며, 언젠가는 많은 사람들이 강지라는 이름을 듣고 ", 그 가수!"라고 말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또한, 현재는 무명가수이지만 언젠가는 대성할 것이라고 믿으며, 최고의 가수가 되어 팬들에게 자부심을 줄 수 있는 그날을 꿈꾸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팬들의 응원에 감사하며, 그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코로나 시대에 뮤지션으로서 어떤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라이브 무대를 잃은 것은 큰 변화 중 하나입니다. 라이브 무대에서 관객들의 반응을 직접 볼 수 없는 상황에서 노래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 유튜브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활동은 뮤지션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도 유튜브를 시작함으로써 라이브 무대에 가지 않아도 전국 각지에서 저의 노래를 듣고 응원해주시는 팬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신기한 경험이자 새로운 성장의 기회일 것입니다.

 

코로나 시대에는 오프라인에서의 활동이 제한되어 있지만 온라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음악을 전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뮤지션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으며, 팬들과의 연결을 유지하고 더 넓은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허스키 보이스 가수 강지, 초대가수로 무대에 올라
허스키 보이스 가수 강지, 초대가수로 무대에 올라

 

향후 활동이나 계획 중인 이벤트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저에게는 놀라운 소식이 있습니다! 향후 활동이나 계획 중인 이벤트 중 하나로 가족과 팬 분들을 위한 미니콘서트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 특별한 콘서트는 강지의 음악을 특별한 경험으로 전달할 것입니다. 저는 함께하는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해 음악을 전달하고 소중한 시간을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미니콘서트를 준비하는 모든 과정은 보다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코로나 시대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더욱 강한 음악적 열정을 보여주고 있는 허스키보이스 가수 강지는 라이브 무대를 잃은 것은 큰 변화 중 하나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음악을 전달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있다. 그녀의 음악은 언제나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며, 미래에는 팬들을 위한 미니 콘서트를 열 예정이라고 발혔다.

 

강지의 음악적 성장과 성공을 응원하며, 그녀의 음악이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되어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기를 기대하며, 'K-Spotlight'와 함께 아티스트의 세계, 다채로운 예술문화를 계속해서 재 조명이 되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상윤 2024-01-27 18:04:35
가수강지의 노래를들어온지 어언 3년이 되간다. 노래를잘하는 가수인것은 확실하다.
가수강지는 한마디로 천사다.
작은것에 고마워 할 줄알고 모든것에 감사해 할 줄알고 슬픈 노래에 눈물짓는 여리고 여린
마음이 저 밑바닥에 자리하고 있는
천사임에 분명하다. 반드시 대성 할 날이
올것이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