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otlight’ 가수 이후종, 1992년 MBC 강변가요제 ‘왜 내게 널‘ 대상
‘K-Spotlight’ 가수 이후종, 1992년 MBC 강변가요제 ‘왜 내게 널‘ 대상
  • 신한국 기자
  • 승인 2024.03.01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후종의 아픈 기억과의 용기 있는 대면,
플랫폼에서의 음악적 재탄생 엿보여

‘K-Spotlight’를 통해 이후종의 음악적 여정을 살펴본다. 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며, 그의 예술적 성장과 진화, 그의 노래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현재는 어떤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떤 새로운 도전과 변화가 있을지에 대한 호기심은 팬들과 음악 애호가들 사이에서 계속되고 있다. 이후종의 과거 음악 활동을 통해 그의 성장과 발전을 엿볼 수 있으며, 현재의 활동은 그의 예술적 비전과 향후 활동 방향을 엿보게 한다. 미래에 대한 기대와 흥미는 그가 새로운 음악적 영역을 탐험하고 창조할 때 더욱 강조된다. ‘K-Spotlight’와 함께하여 이후종의 음악 여정을 함께 파해처 본다.

 

가수 이후종 프로필
가수 이후종 프로필

 

1992년 강변가요제 대상 수상으로 데뷔하게 된 과정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해주실 수 있나요?

대학 생활 중 라이브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노래를 부르던 중, 졸업 전에 좋은 추억을 남기고자 마음먹고 강변가요제 서류를 접수하고 출전했습니다. 그러던 중, 운이 좋게도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이는 마치 기적 같은 경험이었습니다. 대학 시절의 이 작은 도전이 저에게 더 큰 꿈과 자신감을 심어 주었으며, 음악의 길을 걸어 나가는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음악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람이 있나요?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형 영향이 가장 컸지요. 제가 군에서 휴가를 내어 신촌의 "영스타"에 형과 함께 갔던 경험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그곳에서 유명한 가수들과 함께 인사를 나누고 식사를 함께한 모습은 형이 너무 멋있게 보였던 순간이었습니다. 형의 음악적인 열정과 경험이 제게 큰 영향을 주었으며, 그 경험을 통해 음악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열정을 발견했습니다. 형의 존재와 경험이 저의 음악적인 성장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형과 함께한 그룹 활동이 어떤 경험이었나요? 협업의 중요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형이 먼저 무명 가수로 활동하고 있던 영향으로 제가 노래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하여 "XO"라는 그룹으로 앨범을 발표했지만, 활동은 크게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 후에는 각자의 솔로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전반적으로 OST 앨범에 참여하는 등 음악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협업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협업은 서로의 강점을 살려 함께 더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룹 활동을 통해 서로의 창의성을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으며, 팀워크를 통해 함께 더 나은 결과물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함께 노력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협력하는 것이 음악 그리고 인생에서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KBS 드라마 '내일은 사랑' OST '내일은 사랑'에 참여하게 된 과정을 알려주세요.

당시 소속사인 Pan 프로덕션에서 '내일은 사랑' OST 준비 과정 중에 있었는데, 그때 신인수 씨가 "장미의 미소"를 부르고 계셨고, "내일은 사랑"은 저에게 부탁하셨습니다. 그것이 참여하게 된 계기였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갑작스럽게 그 노래를 부르게 되었습니다.

 

1992년 강변가요제 출연당시 카메라에 담긴 이후종, 단체 LP음반 자켓
1992년 강변가요제 출연당시 카메라에 담긴 이후종, 단체 LP음반 자켓

 

음악활동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무엇이었나요? 어떻게 극복했나요?

아무래도 경제적인 문제인거죠. 가장으로서의 책임감과 노래하는 일을 그만둬야 했던 선택은 정말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다른 직업을 통해 생활을 이어가며, 그 과정에서 사회 생활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저를 더욱 성숙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제 음악과 인생에 새로운 시각을 부여했습니다.

 

음악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모두에게 조금이라도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세상의 어려움 속에서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모든 분들에게 작은 위안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음악을 통해 진심이 전달되고, 그 속에서 우리 모두가 서로에게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팬들에게 가장 큰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은 게 있다면 무엇인가요?

노래라는 공통분모로 저를 알게되고 제 노래로 힘이 된다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오히려 제가

그분들로 하여금 힘이나고 더욱더 열심히 노래하는 가수가 되겠다고 마음먹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음악 활동에서 꿈꾸는 큰 목표가 있나요?

마음이 통하는 분들과 함께 평생 좋은 음악을 만들고 함께 하고자 합니다. 함께 음악을 만들며 소통하고 공감하는 공간을 만들어가는 것이 저의 큰 목표입니다. 이를 통해 음악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힘이 되고 위로가 되는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향후 음악 활동에서 시도해보고 싶은 새로운 장르가 있나요?

지금까지 발표한 노래들이 따라 부르기 어렵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곡을 발표하고 싶습니다. 공감과 함께하는 음악으로 더 많은 이들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하고자 합니다.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다짐이나 메시지가 있나요?

팬 분들의 노래 사랑에 항상 감사하며, 그 마음을 가슴 깊이 담아두겠어요. 제 노래를 좋아해 주시는 팬분들의 마음을 가득담아 늘 감사한 마음 가슴에 담고 좋은노래와 변함없이 진솔한 모습으로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가수이후종 프로필
가수이후종 프로필

 

이후종의 음악적 여정을 통해 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엿볼 때, 그의 노래와 열정에 담긴 이야기들이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준다. 그는 자신의 음악을 통해 감정과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며, 팬들과 함께한 여정에서 그의 성장과 변화가 엿보인다. "K-Spotlight"는 이후종의 음악적 탐험과 창조를 지원하고 응원한다.

 

'K-Spotlight'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예술의 가치를 높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다양성과 창의성이 풍부한 문화적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이는 예술과 문화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K-Spotlight'가 아티스트의 세계와 예술 문화를 재조명하고 그들의 업적을 알리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예술 형태에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는 예술의 다양성과 역동성을 증진시키며,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