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 '가족이 함께하는 장 만들기' 행사 성황리에 마쳐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 '가족이 함께하는 장 만들기' 행사 성황리에 마쳐
  • 신한국 기자
  • 승인 2024.03.18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이 함께 하는 된장 만들기 체험을 통하여 전통을 체험
'가족이 함께하는 장 만들기' 주민자치회 위원 (좌)김춘자, 유경자, 박경희, 김애경, 이우자, 이경화, 박인순, 이현재 시장님, 최선화가  함께 하고 있다.
'가족이 함께하는 장 만들기' 주민자치회 위원 (좌)김춘자, 유경자, 박경희,
김애경, 이우자, 이경화, 박인순, 이현재 시장님, 최선화가 함께 하고 있다.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창환)는 이번 18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장2동 주민자치회 위원, 관내 체험단 등 50여명과 함께 '가족이 함께하는 장 만들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된장 만들기 체험을 통하여 전통을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기 위한 2024년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의 일환이다.

 

18()1차로 메주를 만들어 숙성시키는 단계를 시작으로, 다음날인 19()에는 메주의 숙성상태를 확인하고 항아리에 담아 2차 작업을 마쳤다. 숙성된 된장은 행사에 참여한 체험단 및 관내 경로당 22개소에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 조창환 회장은 월요일 오전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된장 만들기 행사를 위해 참석해 주신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 위원 및 참석자분들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우리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는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온기를 나눌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현재 하남시시장님과 체험단, 주민자치회 위원 등 50여명 참석하여 된장 만들기 행사 체험 중이다.
이현재 하남시시장과 체험단, 주민자치회 위원 등 50여명 참석하여 된장 만들기 행사 체험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