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전임시장 초대 '대전7030 사진전' 열어
허태정, 전임시장 초대 '대전7030 사진전' 열어
  • 이장원 기자
  • 승인 2019.04.02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역대 시장들과 大田발전 혜안 주문...보탬 되겠다

대전시는 1일 시청 전시실에서 허태정 대전시장, 염홍철 전 시장과 권선택 전 시장, 김종천 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7030 기념 사진전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시가 최근 구축한 사진기록물 아카이브 홈페이지 대전찰칵공개를 기념하고, 역대 시장과 시정발전에 대한 지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허 시장은 염 전 시장과 권 전 시장에게 시정 현안과 장래 계획을 설명하며 보다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허심탄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관식에 앞서 응접실에서 전 시장을 맞이한 허 시장은 안부와 근황을 묻고 감사의 뜻으로 시장 재임시설 활동한 모습을 모아 제작한 앨범을 선물했다.

허 시장은 전 시장들께서 모두 젊은 시절은 대전의 역사 속에서 함께 보냈다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당면 현안을 풀어가기 위한 혜안을 언제든 알려 주시면 좋겠다고 부탁했다.

먼저 염 전 시장은 대전에 살면서 시정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과거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계속 보탬이 될 것이라며 특히 시책으로 공식 결정된 것에 대해서는 잘 추진되도록 힘을 모아주겠다고 밝혔다.

또 권 전 시장은 그동안 추진되던 여러 시정이 최근 매듭을 풀고 나아가고 있어 기쁘다더 좋아지는 대전의 모습을 위해 모두가 힘을 합치자고 말했다.

이에 허 시장은 오늘 참석한 두 시장을 비롯한 역대 선배 시장들 모두 우리시 현대사에 빼놓을 수 없는 역사라며 그간 노고에 감사드리며, 더 나은 미래 대전을 위해 모든 시민과 함께 나아가길 부탁드린다고 답했다.

한편, ‘대전찰칵은 해방 이후 대전의 생생한 역사를 기록한 사진 47만 장을 담고 있으며, 주제 또는 시기, 장소 등에 따라 검색하고 내려 받을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접속은 대전시 홈페이지 또는 포털사이트 검색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URL‘http://photo.daejeon.go.kr’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